회사에서 매니저급으로 이사진이라고 승진시킨 후 일을 과도하게 시키고 있습니다.

오래동안 한 회사에서 근무중에 있습니다. 그런데 사장이 새로 바뀌면서 저를 매니저급으로 승진시킨다고 했고 여러가지로 자유로운 혜택을 받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갈수록 회사에서 근무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일도 많아지는데 기본적으로 받게 될 연봉은 계약에 따라 그대로 입니다.

제가 오버타임이나 주말근무등을 하더라도 저는 이사라는 이유로 제대로 된 보상을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매니저는 오버타임에 대해서 수당을 받지 못하는지 궁금합니다.

Default Asked on December 30, 2019 in 법률정보.
Add Comment
1 Answer(s)

매니저라도 해도 거의 직원처럼 일을 하고 컨트롤을 받고 있다면 직함이 이사든 아니든 상관없이 직원으로 볼 여지가 큽니다. 그래서 오버타임에 관해서도 당연히 수당을 추가로 받을 권리가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회사 사장이 임금을 줄이기 위해서 그러한 방편을 쓴 것으로 판단된다면 직급이나 이사직함에 관계없이 추가 근무에 따른 수당은 당연히 받을 자격이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변호사와 함께 계약서 및 여러가지 업무형태를 면밀히 따져보는 것이 중요해 보입니다.

Default Answered on December 30, 2019.
Add Comment

Your Answer

By posting your answer, you agree to th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