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E-2투자비자와 E-1 무역인비자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6개월 전 아내가 15만 달러를 투자해 회사를 설립했고 현재 한국으로 많은 물량의 금속자재를 수출하고 있습니다. 그 미국회사를 통해 15일 전 아내가 한국 대사관에서 E-2비자를 신청했었으나 미국에서 예전에 불법으로 체류했던 것 때문에 거절되었습니다. 대사관에서는 아내에게 면제 신청을 해야 한다고 알려주었는데 가능성 여부를 알고 싶고 저라도 미국에 와서 사업을 운영해야 할 것 같은데 제가E-2를 신청하는 것이 가능한지 알고 싶습니다. 참고로 모든 투자는 아내가 한 것으로 되어 있습니다.

Questions Default Asked on November 29, 2019 in 이민/이민법.
Add Comment
1 Answers

E-2비자는 미국에 투자를 하고 사업체를 운영하고자 하는 사람에게 주는 비자입니다. E-2 비자를 받으려면 상당한 액수의 투자가 이루어져야하는데 보통20-30만 달러 이상의 투자를 해야 E-2비자를 승인 받을 수 있습니다. E-2케이스가 거절되었을 때는 면제 승인을 받아야 E-2 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면제 승인을 받기는 쉽지 않습니다. 미국에 큰 이익을 준다는 것을 증명해야 면제를 승인받을 수 있는데 투자금액이 더 많아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면제 받는 것이 어렵다면 아내분께서는 E-2 비자를 포기하셔야 합니다. 대신 귀하께서 E-2 종업원 비자를 신청할 수는 있을 것 같습니다. 아내분의 투자가 귀하의 투자와 동일하다고 주장하여 E-2투자자로서 E-2비자를 다시 신청할 수도 있겠지만 대사관에서 그것을 받아들일지 의문입니다. E-2종업원 비자를 받으려면 E-2종업원이 E-2사업체의 소유자와 국적이 같아야 합니다. 그리고 E-2종업원이 사업체 운영에 꼭 필요하다는 것을 증명해야 E-2비자를 받을 수 있습니다.

Add Comment

Your Answer

By posting your answer, you agree to th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