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20년전에 추방재판을 통해 추방명령 시민권자와의 결혼을 통해 해결 가능할지요

25년전에받은 추방명령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추방재판 당시 제가 따로 통지서를 받은적은 없는데 절차가 진행되어 명령까지 떨어진 것으로 알고는 있었습니다.

얼마전 시민권자와 결혼을 하기로 했는데 제가 결혼을 할 경우 추방을 피할 수 있는 방안이 있을지 궁금합니다.

Questions Default Asked on February 19, 2020 in 이민/이민법.
Add Comment
2 Answers

시민권자인 배우자를 통한 구제책을 추구하기위해서는 지금이라도 재판재개신청(Motion to Reopen)을 통해 20년전에받은 추방명령 재판재개신청을 하면서 업무를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미 재판재개신청할수있는 시효가 지났으므로 해당법원 이민검사의 동의가 있어야 Joint Motion to Reopen으로 재판재개할수가 있습니다. 케이스에따라 시민권자를통한 구제책발생및 그외의 공동재개신청의 합당한 사유들로 이민검사를 설득할수있다면 추방재판을 재개해서 시민권자인 배우자를 통한 영주권신청 및 구제책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Add Comment

Your Answer

By posting your answer, you agree to th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