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회사에서 병원다녀온 진단서를 제출하라고 합니다.

병가 휴가를 낸 후, 회사에 복귀 했더니 병원다녀온 진단서를 제출하라고 합니다. 심지어 저의 건강정보를 모두 공개해서 제출하라고 하는데요.

여러가지로 저를 의심하고 있는거 같은데,  반드시 병원에 다녀온 기록을 제출해야 할 의무가 있는지 궁금합니다.

Questions_Law Default Asked on December 31, 2019 in 법률정보.
Add Comment
1 Answers

노동법상 병가휴가에 따른 증빙자료를 제출하도록 하는 것은 가능합니다. 회사에서는 Medical Leave 여부를 확인하는것이 불법은 아닙니다. 하지만, 뉴욕에서는 고용주는 직원에게 모든 개인적인 건강 정보를 공개하도록 요구할 수 없습니다.

직원이 공개를 허용하거나 법에 의해 공개해야 하는 경우를 제외하고, 고용주는 오직 유급 병가법으로 인해서만 직원이나 직원 가족에 대해 입수된 건강 정보를 기밀로 유지해야 합니다.

여기서 말하는 법에 의해 공개해야 하는 경우란 전염병이나 기타 다른 사람들에게 피해가 갈 수 있는 종류여야 하며, 공개가 요구되는 정보들입니다. 따라서 병원기록은 제출하되, 모든 건강정보제출은 의무가 아닙니다. 참고 바랍니다.

Default Answered on December 31, 2019.
Add Comment

Your Answer

By posting your answer, you agree to th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