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사장의 모욕적 언사로 인해서 직장을 그만두고 소송을 걸고 싶습니다.

회사 사장이 개인적인 협박이나 욕설, 경멸, 비난등 참을수 없는 모욕을 줘서 일을 그만두고 싶습니다.  가끔 신체에 손을 대는등 성희롱도 있었습니다.

그만두면서 소송을 하고 싶은데 이런 이유로도 노동법상 소송이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Questions Default Asked on December 9, 2019 in 법률정보.
Add Comment
1 Answers

근무중 발생하는 협박이나 욕설, 경멸, 비난등 모든것을 포함합니다. 예를 들어 나이, 성별, 종교, 국적, 신체적 장애, 성적인 농담, 성적인 희롱등 모든것이 다 포함되며, 근무를 하면서 이런 이유로 일에 집중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한다면 모두 소송대상에 해당이 됩니다.

한국사람들의 경우 근무중 성희롱은 아주 빈번한 편이며, 카카오톡이나 문자 등을 통해 야한 사진, 성적인 농담, 동영상등을 받을 경우 모두 소송대상에 들어갑니다. 근무환경이 열악하다는 의미는 반드시 근무환경 그 자체를 의미하는 것은 아닙니다. 이렇게 열악한 환경은 a hostile work environment 라고 합니다.

 

추가정보: http://workingny.com 

Default Answered on December 9, 2019.
Add Comment

Your Answer

By posting your answer, you agree to th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