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비자와 체류신분은 무슨 차이가 있나요?

비자를 갖고 미국에 들어왔는데 다른 비자로 변경하는것이 신분을 변경하는것인지요?

아니면 비자를 변경하는건가요?

Questions Default Asked on November 30, 2019 in 이민/이민법.
Add Comment
1 Answers

비자는 미국 이외의 국가에서 미 대사관을 통해서 받는 딱지(스티커) 입니다. 그리고 신분은 해당 비자가 나타내는 신분(지위) 입니다.
H-1B 의 경우 취업비자라고 말을 하지만 미국내에서 H-1B를 받으신 경우 H-1B (취업신분) 이라고 말을 합니다. 변경된 신분은 이민국에서 종이로 자신의 지위를 나타내는 서류를 통해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DMV(MVC) 운전면허국에 가서 운전면허를 신청할 때 필요한 서류는 여권안에 붙여있는 해당 신분의 스티커는 없기 때문에 위 신분을 증명하는 서류를 갖고 가게 됩니다.

해당 신분에 맞는 신분증이 있으면 좋겠지만, 신분증은 운전면허로 대신하고, 이민법적 신분은 서류로 대신하다 보니 비자와 신분에 대한 구분이 모호해서 일반사람들은 H-1b 신분도 취업비자 신분으로 말하기도 합니다.

비자이면 어떻고 신분이면 어떤가요. 전문가가 아닌 이상 비자와 신분이 무엇인지 이해를 하고 이를 구분지어서 설명하고 다니실 필요는 없어 보입니다.

Add Comment

Your Answer

By posting your answer, you agree to th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