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 뉴욕 글렌코브 – New York Glen Cove

뉴욕 글렌코브 – New York Glen Cove

지역에 대한 정보 부탁합니다.

questions_ny Default Asked on December 1, 2019 in 뉴욕.
Add Comment
1 Answers

글렌 코브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 싸인 아름다운 바닷가 마을입니다. 과거 화려한 저택들이 들어선 해안가에 이제는 화려한 호텔과 레스토랑이 속속 들어서고 있어 제 2의 르네상스를 맞이하고 있다고 합니다.

글렌 코브는 뉴욕 롱아일랜드 나쏘 카운티에 있는 타운으로, 롱아일랜드 북쪽 해안가에 자리 잡고 있고, 남동쪽으로는 오이스터 베이 타운으로 둘러 싸여 있습니다. 맨하탄에서 25마일 떨어져 있고, 맨하탄 펜 스테이션으로부터 기차를 타고 약 1시간 10분 정도면 도착합니다.

글렌 코브에는 인구 2만 6천 600 여명이 살고 있습니다. 그 중 80.3 %가 백인이고, 흑인 6.4%, 아시안 4.1%입니다. 한국인은 1% 미만으로 많지 않습니다. 글렌 코브에는 주택 형태 또한 다양합니다. 단독 주택, 투 패밀리 하우스, 코옵, 고급 콘도, 렌탈 아파트 등 다양한 형태의 주택을 볼 수 있습니다.

글렌 코브에는 (Connolly school, Deasy school, Gribbin School, Landing School 등) 4개의 초등학교가 있고, 각각 한 개의 glen cove middle school 과 glen cove highschool 있습니다.

글렌 코브는 삼면이 바다로 둘러 싸여 있어서 총 10마일이 넘는 해안가가 있습니다. 그 해안가를 따라 3개의 public beach와 2개의 자연 보호 구역, 그리고 골프장과 공원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글렌 코브는 원조 골드 코스트 지역이라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20세기 초 부유한 산업가, 은행가, 사업가들은 글렌 코브의 워터 프론트 지역에 화려하고 거대한 저택을 짓기 시작했습니다. JP 모건이나 찰스 프랫과 같은 밀리언네어들이 지은 저택들이 대표적입니다. 이때 지어진 건물들은 아직도 건재하고 있고 오늘날엔 주로 학교나 교회 등 공공 건물로 활용되거나 300에이커가 넘는 자연 보호 구역과 함께 보존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과거의 골드 코스트의 영광을 다시 찾기 위해서 글렌 코브시는 2000년부터 본격적으로 워러프론트를 개발하고 오염된 지역을 정화하기 시작합니다. 한때 목재 공장과 같은 산업용 건물이 많았던 글렌 코브는 해안가의 일부가 매우 심각하게 오염됐었습니다. 심지어 1986년에는 north shore 에서 가장 오염된 항구로 뽑힐 정도로 그 오염도가 심각했습니다. 하지만 그 후 글렌 코브 시의 노력으로 오염지역의 정화가 시작되었고, 새로운 골드 코스트 개발에 착수하게 됩니다.

글렌 코브시가 2005년 10월부터 시작한 글렌 코브 워러 프론트 프로젝트는 거주 지역 뿐만 아니라 호텔, 아트 센터, 새로운 요트 선착장과 항구를 건축함으로써 모든 이가 즐길 수 있는 워러 프론트를 만들어 가는 프로젝입니다. 이 프로젝트는 또한 맨하탄과 글렌 코브를 잇는 페리 터미날도 포함되어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골드 골드 코스트로의 부활을 꿈꾸고 있는 글렌 코브. 이미 글렌 코브에는 10마일이 넘는 아름다운 해안가를 따라 다양한 샵과 70 개가 넘는 레스토랑, specialty food market, 영화관, marinas, 아름다운 골프코스 등 없는 것이 없습니다. 앞으로 계속될 워러프론트 개발 프로젝트가 완성된다면 정말 화려한 호텔과 아트센터를 보러 맨하탄에서 페리를 타고 글렌 코브를 방문할 날도 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출처: www.totalestatetv.com

Default Answered on December 1, 2019.
Add Comment

Your Answer

By posting your answer, you agree to th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