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업이민 진행시 OPT 와 경력관계

 

OPT 는 경력에 포함되는지 궁금합니다. 경력으로 인정받게 되면 경력자로서 활용할 수 있을것 같아서요..

 

Add Comment
1 Answer(s)

경력은 단순히 같은 업무를 똑같이 반복하는 업무가 아닌 업무향상도가 있어야 하는 업무를 경력으로 인정해 줍니다. 경력이 쌓일 수록 업무에 대한 부담이 생기고 향상도가 높아질 것이며 난이도 있는 업무로 진행이 되는 것이 일반적인 경력입니다. 이에 관해서는 맡기실 변호사와 상담을 잘 하셔야겠지만 이것은 Experience Letter 가 중요한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풀타임 근무자로 경력을 증명해야 하는 것은 당연한 것이며 단순히 A 회사에서 근무를 했다는 것으로 경력증명을 하는 것이 아니라 회사 안에서 본인의 보직(Position) 과 Duty 가 명확할 수록 좋습니다.

 

확실히 경력증명을 하여 감사가 나오지 않도록 하는 것이 또한 중요합니다. 감사 확정이 될 수 있는 기준은 명확히 존재 합니다. 어설픈 경력증명서로 감사(Audit) 가 확정될 확률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애초에 중요하지만 한국인이 오너로 되어 있는 회사나 작은규모의 사무실의 경우, 각자의 업무가 완전히 독립적이고 전문적으로 수행되는 일이 드물고 한마디로 이것저것 다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경력증명이 명확하지 못하고 어려울 수 있는 부분이 존재한다는 것은 사실일 것입니다. 처음부터 2순위로 가는지, 3순위로 가는지 부터 시작하여 경력증명을 어떻게 할 것인지 까지 균형을 잘 맞추는 부분은 많은 고민이 들어갈 것입니다.

Answered on August 18, 2019.
Add Comment

Your Answer

By posting your answer, you agree to the privacy policy and terms of service.